[인디포커스] “영화와 교육이 만나다” 영화 탐구활동 보고서 ‘너랑봄 플러스’ 공모전 개최

2025. 9. 9. 21:03언론보도

본 스크랩은 기사의 일부 내용만 발췌하였습니다. 전문은 여기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.

 

“영화와 교육이 만나다” 영화 탐구활동 보고서 ‘너랑봄 플러스’ 공모전 개최

영화 관람 , 특강, 보고서 활동까지 교육적으로 꽉 찬 ‘탐구활동 프로그램 ’ 제공,

교사 대상 ‘너랑봄 플러스 ’ 공유 이벤트 진행

 

2025. 08. 27.

 

영화진흥위원회(위원장 한상준 , 이하 영진위)가 ‘극장 너랑봄’ 이용 학교와 단체 대상으로 ‘너랑봄 플러스 보고서 공모전’을 개최한다 . ‘극장 너랑봄’은 전국 초 ‧중‧고등학교 ‧그 외 청소년 교육 기관에서 영화 단체 관람 시 진로 특강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. 이번 공모전은 ‘극장 너랑봄’ 이용 학교와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양식에 따라 탐구활동 보고서를 작성하면 12월 1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. 탐구활동은 영화직업과 영화주제 중 선택 가능하며 본선 심사에 오른 학교, 교사 , 학생들에게는 상품권 외 영진위 위원장상 등 상패, 상장 등이 수여된다.

 

2023년 시범 사업을 거쳐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 중인 영진위의 ‘너랑봄 ’ 프로그램은 극장 관람 문화 회복과 미래 관객 개발을 위해 어린이· 청소년의 단체 관람과 영화 전문가 특강을 제공하는 체험형 영화교육으로 지난해 1,011건의 특강을 통해 전국 약 9 만 명의 청소년이 교육을 받은 바 있다. 영화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‘ 너랑봄’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CJ CGV, 롯데시네마, 메가박스가 교육 기부로 함께한다.

 

‘너랑봄’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나 전환기 프로그램 ,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교육과정으로 연계할 수 있으며, 시기마다 최신 개봉되는 영화를 매개로 다양한 영화 직군 특강이 무료 제공된다 . 여기에 올해 신설된 ‘너랑봄 플러스 ’를 통해 ‘너랑봄 ’ 프로그램 전후로 영화진로나 영화주제 탐구활동을 양식에 맞춰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.

 

또한 , 교사를 대상으로 한 ‘선생님 공유 이벤트 ’도 진행한다. 교사 본인이 활동하고 있는 카카오톡 단체방 , 네이버 밴드, 카페 등 모든 교사 커뮤니티에 ‘너랑봄 플러스’를 소개하고 QR 참여 응모 설문을 제출하면 선착순 50명에게 영화 관람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.